자주 하는 질문

가맹점 및 결제회원 문의

효성에프엠에스는 금융감독원에 등록된 효성그룹의 전자금융 전문기업(전자지급결제대행업:02-004-00353, 전자고지결제업: 02-007-00006)으로 알림뱅킹을 포함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가맹점과 고객(결제회원) 간 발생하는 비용 지불 업무를 모바일을 통해 청구하고 간편하게 결제하는 서비스입니다. 가맹점은 알림뱅킹을 통해 간편하게 청구서를 만들어 발송 할 수 있으며, 고객이 잊지 않도록 결제일자를 미리 챙겨드리므로, 원활하게 결제 받을 수 있습니다.

알림뱅킹 홈페이지(www.albank.co.kr)에 접속해 '가맹점 가입문의'를 선택하고 사업자 정보를 남겨주세요. 알림뱅킹 고객센터에서 가입에 필요한 내용을 안내해드립니다.

알림뱅킹 결제회원에게 제공되는 결제수단은 신용카드(체크카드 포함)와 계좌 결제입니다.

청구서는 고객(결제회원)의 휴대폰 번호를 기준으로 발송됩니다. 청구를 위한 회원 등록 시 입력된 휴대폰 번호로 청구서를 생성하여 발송할 수 있습니다.

당사에서 제공하는 청구 사이트에서 청구서를 일괄 발송할 수 있습니다. 단, 대량 발송을 원하시는 경우 알림뱅킹 고객센터 1599-8289로 사전 협의를 해주시면 보다 원활하게 대량 청구업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과 계약된 결제 수수료에 대한 정보는 서비스 로그인 후 '이용환경'의 '서비스정보' 탭 하단 결제수단별 수수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제된 금액은 결제고객이 결제를 완료한 시점을 기준으로 카드, 계좌 결제수단별 정산 주기에 맞춰 정산됩니다. 각 결제수단의 정산 주기는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용환경' 메뉴 화면 하단 '정산주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실제 정산되는 날짜 및 금액은 '정산관리'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정산 주기는 영업일 기준임).

청구 서비스는 가맹점이 보유한 자체 시스템에 연동할 수 있는 기능별 API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스템 연동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알림뱅킹 고객센터 1599-8289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결제회원이 계좌로 결제한 경우 현금영수증 자동 발행 기능을 지원하며, 알림뱅킹을 통한 거래가 아니더라도 고객의 현금영수증 정보를 입력하여 직접 발행할 수 있습니다.

효성에프엠에스는 금융감독원에 등록된 효성그룹의 전자금융 전문기업(전자지급결제대행업:02-004-00353, 전자고지결제업: 02-007-00006)으로 알림뱅킹을 포함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가맹점과 고객(결제회원) 간 발생하는 비용 지불 업무를 모바일을 통해 청구하고 간편하게 결제하는 서비스입니다. 고객은 알림뱅킹에 결제수단을 등록하여 가맹점에게서 받은 청구서를 즉시 결제하거나 앞으로 받을 청구서를 자동결제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알림뱅킹 홈페이지(www.albank.co.kr)에 접속해 '결제회원 로그인'을 선택하여 회원가입을 진행하거나, 가맹점에게 받은 청구서를 열어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본인도 모르는 청구서를 받았다면 결제하지 마시고 청구서에 표시된 가맹점의 연락처 또는 알림뱅킹 고객센터 1599-8289로 문의해주세요.

가맹점이 고객님께 알림뱅킹을 통해 청구서를 발송할 예정입니다. 만약 해당 메시지를 발송한 가맹점이 모르는 업체라면 업체 연락처로 문의하거나 알림뱅킹 고객센터 1599-8289로 연락해주세요.

휴대폰 번호를 변경했더라도 서비스에 로그인하면 과거 결제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가맹점에 휴대폰 번호 변경 사실을 알리지 않을 경우 새롭게 발송되는 청구서를 수신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고객(결제회원)은 알림뱅킹에 본인 명의의 계좌 또는 신용/체크카드를 등록할 수 있으며 가맹점에게 받은 청구서를 등록된 결제수단 중 선택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등록한 PIN 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PIN 번호 입력 화면 하단 'PIN 번호를 잃어버리셨나요?'를 선택하고 휴대폰 본인확인 후 새로운 PIN 번호를 등록하세요.

계좌로 결제했다면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알림뱅킹 서비스 우측 상단 '설정' 버튼을 누르고 '현금영수증 발행 정보' 메뉴에 들어가 현금영수증 발행을 위한 정보를 등록해 주세요. 계좌 결제 시 등록한 정보로 현금영수증이 자동 발행됩니다.

결제된 내역에 대한 취소, 환불 문의는 청구업체(가맹점)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